ms 단위 밀리세크? 단위 이해하기

ms 단위 밀리세크? 단위 이해하기

시간을 표현하는 단위 중 1초의 천분의 1자리까지 표현하는 ms 단위 즉 밀리세크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우측 화면 상단에 지연율(ms)가 표시되는 것을 봤을텐데요. 밀리세크는 말그대로 시간을 표현하는 단위 중 0.001 자리까지 표현하는 ms 단위입니다.

밀리세크

모든 단위에는접두어가 붙습니다. 밀리세크의 밀리처럼 센티미터, 킬로그램, 기가바이트 등 수많은 단위에 공통적으로 붙는 접두어들이 있죠. 이들은 각각의 배수에 따라 구분되어집니다.

요타, 제타, 엑사, 페타, 테라, 기가, 메가, 킬로, 헥토, 데카, 데시, 센티, 밀리, 마이크로, 나노, 피코, 펨토, 아토, 젭토, 욕토 못봤던 접두어들도 있겠지만, 10의 24승부터 10의 마이너스24승까지의 숫자를 표현하는 접두어입니다. 이게 어떤 단위에 붙냐에 따라 ms 밀리세크처럼 시간을 표현할 수 있는거고 킬로미터, 킬로그램 등 길이 혹은 무게가 될 수도 있는 것이죠.

ms 단위

밀리세크는 1000분의 1초를 표현하는 ms 단위라는 것 이해되셨나요? 그렇다면 롤에서 지연율이 25ms라는건 현재 서버와의 네트워크 지연율이 약 0.025초라는 것입니다. 완전히 민감한 사람이 아닌 이상 살짝 지연이 걸리고 있다는 것을 못느낍니다. 인터넷이 좋지 않다면 지연율이 100ms 단위 이상 올라가게될 경우엔 0.1초이기 때문에 살짝 버벅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