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젤 사용법 나만의 머리스타일 만들기

헤어젤 사용법 나만의 머리스타일 만들기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필수 제품! 헤어젤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스, 왁스, 젤, 스프레이 타입 등 여러가지가 있죠. 그래서 헤어젤 사용법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헤어젤을 이용해서 스타일링을 할 때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하고 어떻게 해야 스타일이 잘 사는지 팁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헤어젤 사용법

무스나 왁스는 대부분 남성 분들이 많이 쓰시기에 남자 헤어스타일을 중점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남자하면 포마드가 진리아니겠습니까? 포마드는 헤어젤 없이는 거의 어렵습니다. 이마가 훤히 드러나려면 머리카락들이 계속 넘겨진 상태로 고정되어있어야 하니까요.

헤어젤을 쓰면 모발이 촉촉한 상태로 유지되고 상당히 차분한 듯한 스타일과 분위기를 주는데 유용합니다. 바람이 불어도 흔들리지 않는 고정력도 있죠. 잔머리가 많은 분들은 머리가 지저분하고 떠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헤어젤을 이용해서 정리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헤어젤 사용법

모발의 물기를 충분히 말려서 건조한 상태에서 발라주어야 합니다. 손 가락 끝에 적당한 양을 묻힌 후 원하는 헤어스타일이 모양이 나오도록 발라주세요. 바르기전에 살짝 비빈 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젤에는 고정력에 따라 소프트, 하드로 나뉘어지는데 이것은 개인 기호에 맞는 제품을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헤어젤 사용법

사진 출처 – 미쟝센 3D 볼륨 스프레이

무스를 다 발랐다면 드라이로 젤을 말리면서 스타일링된 머리를 정리해주세요. 충분히 말라서 머리가 어느정도 고정이 되었고 원하는 헤어스타일이 나왔다면 왁스 스프레이를 통해 완전히 고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프레이가 헤어스타일링 제품들 중 가장 세팅력이 뛰어납니다. 단, 왁스 제품을 사용했다면 그 날 반드시 머리를 감아주셔야합니다. 안 그러면 모발이 점점 얇아지면서 끊기고 탈모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