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공해차량 스티커로 주차장 할인 혜택 받기

저공해차량 스티커로 주차장 할인 혜택 받기

전기차나 LPG차량 그리고 배기가스가 덜 배출되는 저공해차량들은 스티커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많은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저공해차량 스티커를 붙이고 있으면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거나 요금 5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공해차량은 무엇이며 스티커는 또 어떻게 받는건지 알아보겠습니다.

저공해차량 스티커

우선 저공해차량은 배기가스 등 오염물질이 얼마나 배출되느냐에 따라 3종으로 분류됩니다. 이 3가지에도 해당되지 않는 차량들은 저공해차량에 해당하지 않으며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차량들이 받는 혜택은 간단합니다. 바로 ‘감면’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무엇을? 차량을 구매할 때 취등록세를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세나 개별소비세, 채권 구입액 등까지 감면 받을 수 있는데다가 서울특별시 내 혼잡통행료 할인 및 전액 면제, 공영주차장 요금 50%, 80% 감면 혜택까지 제공됩니다.

저공해차량 스티커

이렇게 생긴 스티커를 발급 받아 차량 앞유리에 붙여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저공해차량 기준은 본문에 설명드렸으니 이제 어디서 어떻게 발급 받는건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몇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개인 명의 차량의 경우 저공해 차량증명서 원본, 차량등록증 원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법인 명의일 경우 저공해 차량증명서, 차량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근처 구청 혹은 시청을 방문하세요.